본문 바로가기
해외 축구 리그/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의 CEO, 얀-크리스티안 드레센에 대해 알아보자

by rogo 2023. 7. 19.
반응형

얀-크리스티안 드레센

 1967년 9월 4일 아우리히/동 프리지아(Aurich/East Frisia)에 태어났으며 현재 바이에른 뮌헨의 CEO(Chief Executive Officer)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드레센은 2013년 2월부터 클럽의 이사회 멤버로 활동 중이었습니다. 경영학과를 졸업한 그는 바이에리쉬 베레인스 은행(Bayerische Vereinsbank), 현 히포 베레인스 은행(HypoVereinsbank)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이후 USB 독일 사업부에서 이사회 의장을 맡았으며, 수년간 바이에른 LB(투자은행)의 이사회에서도 활동하였습니다.

 드레센은 2013년부터 의사회에서 활동하며 재정 관리를 포함한 경기장 외에 다양한 것들에 기여하였고, 2016년 8월부터는 독일 축구 리그(DFL) 집행위원회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대표하여 참가하였고, 이후 3년 뒤인 2019년부턴 DFL의 라이선스 위원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약 10년 정도 클럽에 이사회로 활동하던 드레센은 2022/23 시즌을 끝으로 이사회 부의장의 직책을 내려놓고 새로운 도전을 하려 하였으나, 바이에른 뮌헨의 CEO였던 올리버 칸이 2023년 5월 결별을 하게 되면서 자리에 공석이 생겼고 클럽은 내부에 존재하는 감독 위원회를 통해 적합한 대체자로 드레센을 지명하며 서로의 대화 후에 바이에른 뮌헨의 새로운 CEO로 드레센이 임명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