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잡담 & 이슈

[속보] 디에고 마라도나 사망...

by rogo 2020. 11. 26.
반응형

축구계의 레전드 중에 레전드 디에고 마라도나가 현지에서 심폐정지(심정지)로 사망한것으로 보도됐습니다.

현재 한국시간 11월 26일 새벽 2시 40분에 많은 축구 언론과 축구 선수, 관계자들이 SNS나 인터뷰 등 매체들을 통해

디에고 마라도나의 명복을 빌어주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디에고 마라도나의 현역시절을 직접 본 세대는 아닙니다.

 

해외축구에 관심이 많아지고 더 알아갈수록 마라도나라는 선수는 피해갈 수 없는.. 알아야하는 선수였죠

 

지금 선수들의 플레이영상처럼 깔끔한 화질은 아니지만 남겨져있는 또는 복원된 플레이 영상을 많이 챙겨봤습니다.

 

대표팀에서 조국을 이끌던 수퍼플레이, 나폴리를 이탈리아 최고로 만들던 플레이들을 보았습니다.

 

그 영향으로 저에게 공격형 미드필더 또는 왼발을 가지고 플레이메이킹을 하는 선수에게 가장 높은 평가는

 

디에고 마라도나를 기준으로  평가를 했습니다.

 

물론 약물 스캔들이라던지 선수생활 은퇴 후 좋지 않았던 감독 커리어 및 기타 사생활도 알고는 있습니다.

 

그럼에도 높게 평가할수밖에 없는 레전드죠..

 

특히 2010남아공 월드컵에 조국의 또 다른 슈퍼스타 메시를 데리고 대표팀감독으로 우리나라와 겨룬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사망관련 기사들을 훑어보니 국내엔 지난번 마라도나는 뇌출혈 수술에 들어갔고, 수술 후 회복중이라는 정보까진 전해졌는데

 

워낙 몸상태가 좋지 못했어서 회복을 끝내 못한것으로 생각됩니다.

 

갑자기 이런 소식을 들을줄은 몰랐습니다.

 

너무 놀랐고 좋아하던 레전드이며, 기억에 남기고 싶은 사람이기 때문에 급하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관련 기사들 ,인터뷰를 보다가.. "나는 친구를 잃었고, 세상은 전설을 잃었다" 는 추모문구가 너무 와닿아서 계속 머리에 멤도네요.

 

명복을 빕니다. 디에고 마라도나

 

반응형

댓글